[구글 애널리틱스 가이드] GA 기본 3 - 구글 에드센스, 구글 서치 콘솔 연동(블로그 방문자 유입 및 광고 고객 최적화하기)
뚱요
2022. 5. 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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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에널리틱스를 이용하여 구글 애드센스의 지표를 애널리스 보고서에 추가하여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을 이용해서 최적의 광고 로드 방식, 어느 콘텐츠 유형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 최적화할 수 있다. 먼저 수익창출과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 구글 에드센스와 서치 콘솔을 연동하여 활용하려 한다.
Adsense를 이용하여 웹사이트에서 잠재고객과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SearchConsole을 이용하여 방문자가 어떤 방식으로 Google 검색에서 내 사이로 유입되는지 이해하여 사용자 유도에 효과적인 방법을 파악하고 이 정보를 기반으로 최적화를 결정할 수 있다.
생성된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에 이제 에드센스와 서치 콘솔을 연동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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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글 애드센스 연동
아직 블로그에 구글 에드센스를 연동하지 못하였다면 하단의 포스트를 확인해보자. 승인받기 까다로워서 승인받는 팁도 포함되어 있다.
3.1 연결이 이미 된 상태라면 아까의 애널리틱스 설정> 관리자>모든 제품> Search Console에서 Search Console 연결 연결한다.
3.2추가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에서 도메인 소유권 확인을 위해서 DNS 레코드로 확인하라 한다. 별도의 도메인을 사용한다면 DNS 설정에 해당 레코드를 복사해서 인증하면 된다. 티스토리이기 때문에 하단의URL 접두어 속성을 대신 사용해보세요를 눌러 새로운 화면으로 이동한다.
3.3 URL 접두어 속성을 대신 이용하여 URL을 입력한다. 이전에 이미 등록했어서 자동으로 소유권 확인이 된다.
3.4 연결된 제품 화면을 보면 연결된 제품들이 상단에 체크 표시와 함께 ' v제품이 연결되어있습니다. 데이터를 수신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있다.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