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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이용자가 많기 때문에 카카오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을 통해서 탐색해서 들어오는 유입을 늘려야 한다. 그중 카카오 뷰로 뷰 에디터로 등록하여 콘텐츠 노출을 해보자.
저는 카카오 뷰 등록한 이후 카카오 유입이 전달 대비 6배 늘어났습니다.
1. 카카오 뷰 창작센터 로그인
하단의 링크로 들어가서 비즈니스 서비스 가입하고 '창작센터 시작하기'를 클릭
2. 내 창작 채널에서 ' + 채널 만들기 '를 통해 채널 개설
https://creators.kakao.com/my-channels
채널 개설을 위해서 채널 관련 필수 정보 입력하고 채널 개설(채널 이름, 검색용 아이디, 카테고리 등)
3. 카카오 뷰 창작센터 > 보드 창작 > 설정 > 창작채널 관리 에서 티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선택하여 서비스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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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검색 허용해서 검색을 통한 유입 늘리기
4.1 보드창작> 설정> 채널 프로필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나온다.
4.2 채널 프로필 창에서 프로필> 프로필 설정 을 누르면 옵션 설정에서 검색 허용하도록 한다.
원하면 검색 허용 가능한 국가 설정도 가능하다.
5. 보드 만들기
카카오 뷰 창작센터> 설정 > 채널 프로필
기존의 서비스를 창작 채널에 연동
6. 채널의 보드를 주제별로 만들어 콘텐츠를 묶어서 담기
좌측에 보드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우측에 해당 보드에 담길 콘텐츠를 선택해서 '담기'를 클릭한다. 한 보드당 최대 10개 담을 수 있다.
보드 불러오기를 통해서 이전에 생성한 보드에 대한 정보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하다.
보드 발생 시 유의사항
- 창작물의 저작원은 각 원저작자에게 있다.
- 보드로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가져올 수 있다.
- 카카오 뷰 창작센터는 뷰 에디터의 큐레이션 의도에 맞는 보드 소개 문구나 콘텐츠, 카카오톡 오픈 채팅, 톡 캘린더 일정 등을 자유롭게 담아 보드를 완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큐레이션의 가치와 이에 따른 보드의 저작권은 보드를 발행한 뷰 에디터에게 있으나, 해당 보드에 담은 콘텐츠의 저작권은 각 콘텐츠 저작권자에게 있다.
-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명예 훼손, 사칭 시 보드나 채널 이용 제한이 된다.
-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발행한 보드는 카카오톡에서 소개하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제한된다.
- 보드에 담긴 콘텐츠의 페이지에 광고가 과도하게 많거나 불필요한 페이지 이동 등으로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저해하는 경우, 해당 보드는 서비스의 주요 추천 영역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
- 보드 제목이나 설명, 담긴 콘텐츠, 카카오톡 기능 등이 청소년에 유해하거나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 운영 가이드 또는 관련 법률에 위배될 경우 해당 보드와 카카오톡 채널 프로필이 제재될 수 있다.
- 간혹 보드에 담은 콘텐츠가 각 서비스에서는 정상 노출되고 있더라도 콘텐츠 내용이 유해한 경우에도 보드가 제재될 수 있다.
- 보드 제재 이력이 다수 발생하거나, 사유가 위중할 경우에는 별도의 사전 안내 없이 창작센터 이용 또한 제한될 수 있다.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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